114 종합정보안내서비스 기업인 한국인포데이터(KOID)는 필리핀 해외 사업 진출을 위해 정보기술 솔루션 기업 및 콜센터 운영 기업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해각서를 체결한 지오스페셜솔루션(GSI)과 시트솔루션(SSI)은 각각 필리핀 내 유명 정보 기술 솔루션, 콜센터 운영 기업으로 KOID와 통신 사업 및 콜센터 아웃소싱 사업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KOID는 GSI와 필리핀 정부 및 관련부처에서 추진하는 IT 프로젝트 사업에 국내 IT 벤처와 GSI간 교량역할 및 투자를 담당하게 되며, 또한 SSI와 필리핀 콜센터 아웃소싱 사업에 공동 진출할 예정으로 콜센터 구축 투자 및 영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최근 필리핀은 저렴한 인력비용과 용이한 지역적 접근성으로 영국, 미국, 캐나다 등의 영어권 국가기업들의 콜센터 아웃소싱 수주가 활발하며, 필리핀의 국가적 전략 사업인 콜센터 아웃소싱 사업에 필리핀 주요 기업과 공동 진출함에 따라 코이드는 관련 사업의 해외 영업력을 대폭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KOID 박종수 대표이사는 “이번 필리핀 기업들과의 양해각서(MOU) 체결은 해외 사업 진출에 대한 확실한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라며 “해외 진출을 통해 코이드의 IT 통신 사업 및 콜센터 사업 분야의 위상을 제고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