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업데이트
애플이 아이튠즈를 통해 iOS8을 배포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애플은 최근 차세대 아이폰 18일 오전2시(한국시간) 지난 6월 세계 개발자회의(WWDC)에서 소개한 새로운 운용체제 iOS8을 배포했다.
iOS8은 메시지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탭해서 말하기(Tab to Talk)’ 기능을 사용해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동일한 동작으로 사진과 동영상도 공유할 수 있다. 여러 개 사진과 동영상을 한 번에 공유할 수 있으며 한 곳에서 대화창 내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의 단체톡처럼 여러명이 동시에 대화할 수도 있다.
또 사용중인 앱에서 나가지 않고 알림 배너에서 문자, 이메일, 미리 알림 등은 바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키보드의 변화도 기대된다. 알파벳 입력시 영어 문구를 예측해 표시하는 기능은 물론 어플로 다른 키보드를 다운 받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헬스와 피트니스 관련 기능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강력한 사진 편집 기능까지 추가돼 SNS를 많이 사용하는 유저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빛과 색상을 신속하게 조절하는 가능은 물론 노출, 밝기, 대비, 하이라이트, 그림자 등 개별 도구를 사용해 더 정교한 편집을 할 수 있다.
이번 iOS8 배포 대상은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패드2,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 등이다.
다만 차세대 아이폰 이전 저사양 단말기의 경우 업데이트 도중 기기가 오작동하거나 다운이 일어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배터리 수명 줄어들 수 있으며 한번 깔고 나면 이전 버전으로 되돌아가는 것이 어렵다는 점도 주의해야 한다.
네티즌들은 "iOS8 업데이트 하고싶은데 오작동 날까봐 걱정되네", "iOS8 업데이트, 지금 하는 중이다", "iOS8 업데이트, 업뎃한지 얼마나 돼다고 또 업데이트? 명불허전이네", "iOS8 업데이트, 그나저나 이번 iOS8은 혁신이 보이질 않는다", "iOS8 업데이트, 다운로드 중, 굿 애플", "iOS8 업데이트, 저장공간이 모자라 업데이트 못하는 중. 더이상 지울 게 없는데 어떡해?"라며 다양한 의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