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나에게 불필요한 것, 필요가 없어진 물건이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것일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마련됐으며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통해 삼성카드의 브랜드 정신인 ‘실용’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했다.
홀가분 마켓은 평소 실용적인 소비생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 당일 마켓에서는 사전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물품 판매 신청을 한 220여개 팀이 셀러로 참여해 본인에게 불필요한 물품들을 판매에 나선다.
또한 행사 당일 윤후, 민율, 준수 등 홀가분 프로젝트의 모델 ‘아빠! 어디가?’ 출연 가족들도 홀가분 마켓에 직접 참여해 애장품을 판매하는 경매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삼성카드 임직원 기부품 및 홀가분 프로젝트 기념품도 플리마켓에서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삼성카드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열린나눔’을 통해 사회공헌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홀가분 송을 작사ㆍ작곡한 스윗소로우가 참여해 홀가분 마켓 내 미니콘서트를 진행하며, 홀가분 프로젝트의 TV-CF 모델로 활약한 꽃청춘 라오스편의 바로, 유연석, 손호준의 애장품 판매 이벤트도 이루어진다.
이밖에 포토이벤트, 메시지월,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실용적 소비와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축제의 장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