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건설사들이 잇따라 신규채용에 나서고 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대림산업, 한화건설, 계룡건설, 엠코, GS건설 등 대형 건설사들이 최근 일제히 모집공고를 내고 인재 확보에 나섰다.
대림산업은 2006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설비, 기계, 전기, 화공, 도시, 관리, 건축구조 등이며 9월 13일부터 22일까지 회사 홈페이지(www.daelim.co.kr)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에 이어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등으로 진행된다.
한화건설이 그룹공채 형태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플랜트, 주택사업, 경영관리 등이며 9월 15일부터 22일까지 그룹 홈페이지(www.hanwha.co.kr 또는 www.netcruit.co.kr )를 통해 원서를 접수한다.
동부건설, 동부엔지니어링 등 동부계열 건설사들은 그룹공채 형태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9월 25일부터 10월 13일까지 동부로닷컴(www.dongburo.com)을 통해 원서를 접수한다.
GS건설이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전기, 설비(기계), 플랜트(설계, 시공), 환경, 사무관리 등이며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gsconst.co.kr)를 통해 원서를 접수한다.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 건설사인 엠코는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전기, 설비, 관리, 안전 등이며 9월 20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amco.co.kr)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계룡건설산업도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설계, 건축(수시모집) 등이며 9월 23일까지 회사 홈페이지(www.krcon.co.kr)를 통해 원서를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취업포털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건설워커 유종욱이사는 "마감일은 시스템 접속에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조기 접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