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코라, 펩시코 등 미국 대형 음료회사들이 미국인이 음료로 섭취하는 칼로리를 2025년까지 20% 줄일 것을 선언했다고 23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이날 미국음료협회는 코카콜라, 펩시코, 닥터페퍼스내플 등 3개사가 미국인의 비만을 줄이고자 이 같은 노력을 함께 기울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앞으로 물이나 저칼로리 음료 판매를 늘릴 수 있도록 경영 전략을 수정하고 현재보다 작은 크기의 음료를 내놓기로 했다. 이 회사 대표들은 이날 뉴욕에서 열린 자선재단 ‘클린턴 글로벌 이니셔티브(CGI)’의 10주년 행사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서약서에 서명했다.
그러나 일부 시민단체는 미국인의 건강을 위해 보다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다면서 탄산음료에 더 많은 세금을 물려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