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이 계열사의 은퇴설계 및 연금 관련 통합브랜드로 ‘행복knowhow’를 선정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외환은행, 하나대투증권, 하나생명, 하나SK카드 등 그룹사의 은퇴설계 통합 브랜드로 '행복 노하우(knowhow)'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통합 브랜드에 맞춰 펀드, 통장 계좌, 보험, 카드 등의 상품을 공통 서비스 표준안을 바탕으로 판매한다.
‘하나UBS행복knowhow연금펀드’는 창구상담을 위한 시간을 내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가입 시점부터 은퇴시까지 글로벌 자산배분은 물론, 위험자산 비중이 자동적으로 조절되는 상품이다.
연금수급 통장인 ‘행복knowhow통장(하나은행·외환은행)’과 ‘행복knowhow CMA(하나대투증권)’는 최고 2~2.25% 금리우대와 수수료 우대혜택 등 다양한 제휴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울러 계약을 10년 이상 유지하면 구간별 보너스 금리를 주는 연금보험 상품 ‘행복knowhow 연금보험’, 의료비와 약제비 등의 할인 혜택을 주는 ‘행복knowhow 카드’도 출시한다.
하나금융은 또한 프라이빗뱅커(PB)의 컨설팅 서비스, 은퇴설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고객 세미나를 도입·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