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마케팅인사이트 고객만족 조사서 1위

입력 2014-09-29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품질부문은 2위에 올라

▲르노삼성의 정비소에서 고객이 차량을 점검받고 있다.(사진제공=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마케팅 인사이트의 ‘2014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부문 3개 항목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 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다. 조사 부문은 고객만족 분야에서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애프터서비스(A/S)만족도를 진행했고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를 조사했다.

이 중 르노삼성은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 등 3개 항목 모두 1위를 석권했다. 특히 판매서비스만족도는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은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부문에서는 각각 2위를 차지해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도 국내 완성차 중 상위권에 올랐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기획조사를 진행해왔다. 기획조사 표본 규모는 10만여명으로 이를 바탕으로 ‘한국자동차 품질백서’를 발간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600,000
    • -2.65%
    • 이더리움
    • 4,651,000
    • -3.63%
    • 비트코인 캐시
    • 686,500
    • -1.86%
    • 리플
    • 1,970
    • -1.65%
    • 솔라나
    • 322,500
    • -2.6%
    • 에이다
    • 1,329
    • -2.35%
    • 이오스
    • 1,106
    • -1.95%
    • 트론
    • 271
    • -1.81%
    • 스텔라루멘
    • 628
    • -10.4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500
    • -2.3%
    • 체인링크
    • 24,080
    • -2.43%
    • 샌드박스
    • 859
    • -12.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