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한글날을 맞이해 오래된 한글 정보가 이어져오고 있는 헌책방에 대해 젊은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사라져가는 한글의 소중함을 되새기자는 취지로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한글 간판 지원은 청계천 헌책방 거리에 위치한 점포 25개를 포함해 가게에 얽힌 따뜻한 사연 접수를 통해 선정한 전국 16개 점포, 총 41개 상점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네이버 유승재 마케팅센터장은 "이번 한글캠페인을 통해 사라져가는 한글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문서, 도서, 간판 등 한글로 된 주변 사물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