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은 정보·재미·유익의 3박자를 갖춘 온라인 보험학습관인 '대한생명 보험아카데미'를 홈페이지 (http: //www.korealife.com)를 통해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한생명 보험아카데미'는 보험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학습과 함께 소비자의 건강·금융·문화생활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에듀테인먼트 (Education+Entertainment) 온라인 보험학습관이다.
앞으로 대한생명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단순히 보험창구나 대출창구를 통해 금융업무만 보는 것이 아니라 보험과 재테크에 관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인기도서 요약 서비스나 전문세무사가 제공하는 세금과 절세 상담까지 실질적인 혜택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대한생명은 고객들간의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마련하여 고객간 재테크노하우를 공유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대한생명은 '보험아카데미'를 단순한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전달을 넘어 능동적·자발적으로 고객이 참여하는 쌍방향 학습관으로 운영해 소비자에게 인생 전반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간단한 댓글 달기나 주제토론 등을 통해 쉽게 의견을 나눌 수가 있으며 보험과 금융에 관한 자신만의 노하우도 공유할 수 있다.
이런 고객들의 참여나 학습과정은 개인별로 열람할 수 있도록 관리되고 포인트 제도로 운영되어 푸짐한 선물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대한생명 관계자는 “건강보장,노후대비,재테크 등 고객들의 보험상품 니즈(Needs)가 다양해지면서 고객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인터넷 세대인 2030고객에게 정확하고 쉽게 보험을 알리고 싶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