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LCC 선정

입력 2014-10-07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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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은 2년 연속 한국능률협회 주관 KCSI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KCSI는 1992년 한국에서 최초로 시행된 고객만족도 조사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자랑하며 저비용항공 부문은 지난해 새로 생겼다. 이번 KCSI 조사는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에어부산 측은 이번 성과가 지난 7월 국토교통부의 ‘2013년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항공사 선정에 이은 것으로, 항공사의 핵심가치인 안전과 서비스에서 에어부산이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최고 수준임을 공인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지닌다고 평가했다.

에어부산은 이처럼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한 것은 사업 초기부터 안전하고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하는 ‘SMART한 실용항공사’가 되겠다는 확고한 경영철학을 갖추고 고객이 꼭 요구하는 서비스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이를 서비스현장에 반영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오는 27일이면 취항 6주년을 맞이하는데 이를 앞두고 지난 6년간의 성과를 인정받는 귀한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에어부산은 고객들이 가장 편안하고 즐거운 항공여행을 즐기실 수 있도록 마음을 다해 진실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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