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정규2집 'HOME' 공개
가수 로이킴이 정규 2집 앨범 ‘HOME’을 공개했다.
8일 0시 공개된 로이킴의 정규 2집 앨범 ‘HOME’은 모노톤의 쓸쓸하고 어두운 감성이 담겨있다.
이번 신곡 ‘홈(HOME)’은 로이킴의 자작곡으로 위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앞서 로이킴은 이번 앨범에 대해 "위로가 키워드다. 이번 앨범은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인 '힘듦'을 감싸줄 수 있는 곡들로 채웠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타이틀곡명 'Home'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유일하게 고충을 털어놓을 수 있는 존재는 가족, 집, 친구, 음악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마다 각자 만의 '홈(Home)'이 있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번 로이킴의 앨범 동명의 타이틀곡 'HOME'을 비롯해 '영원한 건 없지만', '가을에', '날 사랑한다면' '잘 있나요 그대', '롱디(Hold On)' '커튼(Curtain)' '멀어졌죠' '땡큐(Thank You)' 등 총 9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로이킴은 10월부터 11월까지 서울, 대구, 대전, 부산, 창원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 '2014 ROYKIM LIVE TOUR HOME'을 개최한다.
로이킴 ‘HOME’을 접한 네티즌들은 “로이킴 ‘HOME’ 역시 로이킴이다”, “로이킴 ‘HOME’ 가을 감성 좋다”, “로이킴 ‘HOME’ 로이킴 완전 좋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