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이 내달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동안 여성CEO를 대상으로 '여성CEO 경영혁신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의 수강인원은 30명으로 한국여성벤처협회에서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중기청은 경영혁신 및 리더쉽 향상을 위한 이론 강의와 유한킴벌리 군포공장 견학 등 혁신현장 체험 등으로 이번 교육이 구성된다고 말했다.
1일차 이론 강의는 오픈교육 형태로 경영혁신 아카데미 참가자뿐 만 아니라 수강을 희망하는 여성CEO 및 일반인도 참여가 가능하며 강의내용은 한국기술거래소 손영복 사장이 '벤처캐피탈 입장에서 본 펀딩전략', 에이프릴컨설팅그룹 계도원 대표가 '중소기업의 가치혁신 전략', HSBC은행 박홍재 이사가 '기업금융 및 환리스크 관리방안' 등을 강연한다.
중기청 관계자는 "여성기업 스스로 글로벌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힘을 키우기 위해 새로운 기회와 미래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경영혁신 사례를 몸소 체험해 혁신의지를 고취하고 자신감을 불어넣어 경쟁력 확보와 자체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영혁신 아카데미 기간 중 HSBC 기업금융 실무책임자급으로 상담전담팀을 구성해 기업금융 관련 무료상담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