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보르도 TV, 밀리언셀러 등극

입력 2006-09-20 16: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의 LCD TV인 '보르도'가 출시 6개월도 안돼 전 세계적으로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와인잔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형상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보르도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60만대 판매돌파, 6개월만에 100만대 판매가 넘어서면서 단기간에 밀리언셀러 제품에 올랐다.

보르도의 판매 호조로 삼성전자 LCD TV의 시장점유율은 물론 TV 부문 매출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미국의 경우(시장조사기관 NPD 참고) LCD TV의 시장점유율은 3월 11.9%, 4월 12.2%, 5월 14.8%, 6월 17.4%, 7월 17.5%로 매달 점유율이 상승했고, 특히 6월부터는 미국 LCD TV 시장에서 선두업체를 제치고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미국 평판TV(LCD와 PDP포함)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2월부터 7월까지 1위를 차지하고 있고, 특히 지난 8월에는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TV전체 월 매출 3억달러를 돌파하는 등 매출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또한 유럽에서 3월 20%, 4월 21%, 5월 22%, 6월 20%를 차지하며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국내보다 낫다"…해외주식에 눈 돌리는 대학생 개미들 [데이터클립]
  • "웃기려다가 나락"…'피식대학'→'노빠꾸 탁재훈'이 보여준 웹예능의 퇴보 [이슈크래커]
  • K-푸드, 수출 주역으로 '우뚝'…10대 전략산업 넘본다 [K-푸드+ 10대 수출 전략산업②]
  • "서울 집값·전세 계속 오른다"…지방은 기대 난망 [하반기 부동산시장 전망①]
  • 줄줄 새는 보험료…결국 가입자 '쥐어짜기' [멍든 실손개혁下]
  • 피겨 이해인 "미성년 성추행 사실 아냐…부모님 반대로 헤어진 후 다시 만나"
  • 급전 끌어 쓰고 못 갚고…현금서비스·카드론 잔액 동반 증가
  • ‘유퀴즈’ 빌리 아일리시, 블랙핑크 제니와 각별한 우정…“평소에도 연락, 사랑한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6.27 12:5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104,000
    • -1.58%
    • 이더리움
    • 4,772,000
    • -0.42%
    • 비트코인 캐시
    • 530,500
    • -3.81%
    • 리플
    • 662
    • -1.19%
    • 솔라나
    • 193,700
    • -0.87%
    • 에이다
    • 537
    • -2.89%
    • 이오스
    • 809
    • -0.12%
    • 트론
    • 174
    • +0.58%
    • 스텔라루멘
    • 126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650
    • -2.72%
    • 체인링크
    • 19,510
    • -2.69%
    • 샌드박스
    • 469
    • -0.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