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가치 글로벌 7위…전년 대비 한계단 상승

입력 2014-10-09 14: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가치 평가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계단 오른 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396억 달러에서 14.8% 성장한 455억 달러로 평가됐다.

세계 100대 브랜드의 평균 가치 상승률(7.4%)을 웃돌았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스마트폰과 커브드 TV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하고 메모리 사업의 매출 증가와 소비자 중심의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점을 평가했다고 삼성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2009년에 처음 브랜드 가치 세계 20위권에 진입했으며, 2012년에는 세계 톱 10 진입에 성공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오늘은 '소설' 본격적인 겨울 준비 시작…소설 뜻은?
  • 총파업 앞둔 철도노조·지하철노조…오늘도 태업 계속 '열차 지연'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김장 잘못하다간…“으악” 손목‧무릎 등 관절 주의보 [e건강~쏙]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10:5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577,000
    • +2.53%
    • 이더리움
    • 4,659,000
    • +6.88%
    • 비트코인 캐시
    • 685,000
    • +9.08%
    • 리플
    • 1,890
    • +19.17%
    • 솔라나
    • 358,200
    • +7.05%
    • 에이다
    • 1,205
    • +7.49%
    • 이오스
    • 951
    • +7.34%
    • 트론
    • 280
    • +0.72%
    • 스텔라루멘
    • 393
    • +12.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550
    • -3.72%
    • 체인링크
    • 21,060
    • +4.36%
    • 샌드박스
    • 492
    • +3.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