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KRX)는 1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2014 Global ETF Conference Seoul’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하는 컨퍼런스는 ETF 자산운용사와 한국예탁결제원, S&P Dow Jones Indices가 공동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ETF 혁신과 창조적 자산관리’라는 주제로 총5개 세션 (주제발표 9회, 패널토의 4회)으로 구성됐다. 국내외 ETF전문가 32명이 연사로 참여해 금번 개설 12주년을 맞이한 한국 ETF시장의 지난 성과를 되돌아보고 지속발전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국내외 ETF시장 동향과 더불어 기관투자자를 위한 투자전략, 자산 50% 이상이 ETF로 구성된 포트폴리오(EMP) 산업 현황 및 전망, 신규 ETF상품 및 신종지수 등에 관한 다양한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컨퍼런스 본 회의장에 별도로 설치된 홍보관에서는 한국거래소 및 국내외 자산운용사와 지수업체가 전시부스를 설치하고 자사상품과 투자전략 등에 관한 홍보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자산운용사, 증권회사 관계자 및 연기금·보험 등 기관투자자와 금융회사 PB 등으로, 참가비는 없으며 13일 오후 6시까지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etfs.krx.co.kr)를 통해 신청을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