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맞은 제습기 때 아닌 '인기'… 판매량 증가

입력 2014-10-13 15: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위닉스 9월 판매 20%, LG전자 60% 늘어… 빨래 건조 등 다양한 기능 영향

가을을 맞은 국내 제습기 시장이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습기 제어 뿐만 아니라, 빨래 건조 기능도 함께 부각되면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는 분석이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9월 위닉스의 제습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LG전자의 제습기 판매량도 60% 이상 증가했다. 그동안 성수기인 여름철을 앞둔 7~8월에 제습기 판매량이 급증했다면, 올해는 가을까지 판매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실제 아직까지 일부 전자제품 매장 전면에는 제습기가 진열돼 있을 정도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 제습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때는 습기 제거 기능에만 초점이 맞춰졌지만, 최근엔 건조 기능까지 강조하면서 사계절 가전제품으로 다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제습기 건조 기능은 빨리 말리는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부부들에게 인기다. LG전자 역시 제습기로 빨리를 건조하는 모습을 시연하는 등 건조 기능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타 업체들도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제품으로 넓은 고객층 껴안기에 나서고 있다.

올 여름 마른 장마로 기대보다 낮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위닉스, LG전자 등 제습기 업체들은 제습기를 '사계절 가전'으로 적극 홍보하고 있다. 더 이상 여름 성수기만 기대해서는 제습기 판매를 이어가기 쉽지 않아서다. 제습기 업계 관계자는 "국내 시장이 지난해까지 폭발적으로 성장한 만큼, 앞으로 얼마나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느냐에 따라 점유율에 차이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공기청정기와 제습기 모두 사계절 가전으로 생활가전업체들의 '키(Key)'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뉴욕증시, 월가 출신 재무장관 지명에 환호
  • [날씨] 제주 시간당 30㎜ 겨울비…일부 지역은 강풍 동반한 눈 소식
  • '배짱똘끼' 강민구 마무리…'최강야구' 연천 미라클 직관전 결과는?
  • 둔촌주공 숨통 트였다…시중은행 금리 줄인하
  • 韓 경제 최대 리스크 ‘가계부채’…범인은 자영업 대출
  • 정우성, '혼외자 스캔들' 부담?…"청룡영화상 참석 재논의"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12:4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649,000
    • -2.56%
    • 이더리움
    • 4,790,000
    • +3.34%
    • 비트코인 캐시
    • 698,000
    • -0.92%
    • 리플
    • 2,009
    • +4.53%
    • 솔라나
    • 330,900
    • -4.89%
    • 에이다
    • 1,357
    • -2.02%
    • 이오스
    • 1,148
    • +1.41%
    • 트론
    • 277
    • -3.82%
    • 스텔라루멘
    • 702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750
    • +0.05%
    • 체인링크
    • 24,470
    • +0.41%
    • 샌드박스
    • 922
    • -16.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