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프랜차이즈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했는데, 양과 질적인 면에서 차이를 느끼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프랜차이즈라고 하지만 본사의 관리가 소홀하거나 가맹점 교육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탓이다.
하지만 소비자들 입장에서 한 번 실망한 곳을 두 번 다시 방문하지 않아 결국 프랜차이즈 신뢰도를 떨어지고 매출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반면 어느 지점을 방문해도 변함 없는 맛을 선사해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들이라면 일찌감치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주목을 받게 된다.
이러한 측면에서 늘 질 좋은 재료와 변치 않는 맛을 보장하는 양대창 전문점 ‘양철북’이 제시하는 성공전략은 다름아닌 정면승부다. 비싼 음식 재료인 양과 대창을 좋은 재료로 공급하는 것.
그 배경에는 업체 측의 합리적인 물류시스템과 최저의 물류마진에 있다. 또 본사에서 물류 중앙 공급시스템을 갖춰 전문 주방장을 따로 두지 않아도 조리가 간편한 것도 변치 않는 맛을 보장하는 비결이다.
또한 프랜차이즈 사업은 무엇보다 가맹점에 대한 꾸준한 관리와 교육이라는 점에서 양철북 프랜차이즈는 점포입지 및 상권조사부터 인테리어, 현장 실습교육, 개점에서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마련했다.
덕분에 처음 창업에 도전하는 이들도 양철북 프랜차이즈를 통해 손쉽게 음식점을 운영할 수 있게 됐고, 식당 관리 노하우를 배워가면서 가맹점 매출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매장들이 성공사례로 이어졌다.
양철북 관계자는 “양철북은 고급 음식으로 알려진 양 대창구이를 대중화시켰으며, 현재도 많은 프랜차이즈들이 양철북을 벤치마킹해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점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변치않는 맛으로 단골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양대창 전문점 양철북에 대한 창업문의는 양철북 홈페이지(www.yangfb.co.kr)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