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의 '크리스말로윈'이 베일을 벗었다.
서태지의 9집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이 16일 자정 공개된 가운데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크리스말로윈'은 벅스, 엠넷닷컴,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멜론에서는 포스트맨의 '신촌의 못가'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크리스말로윈’은 하우스 비트을 기반으로, 트랩, 덥스텝 장르에서 주로 사용되는 그로울(Growl) 등 다양한 실험적 사운드로 구성된 노래다. 이는 대중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소리들이지만, 서태지는 이를 영리하게 배치해 한 번만 들어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를 만들었다. 따라서 '크리스말로윈'은 “일렉트로닉 리얼 사운드”라는 시도에 가장 걸맞은 트랙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13일 공개된 ‘크리스말로윈’ 티저 영상에는 흥겨운 밴드 사운드, 전자음과 함께 반복적으로 흘러나오는 “긴장해 다들”이라는 가사가 중독성 있게 담겨 온라인에서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검은색 고스룩을 입은 서태지가 걸어 나오면서 시작된 영상은 어두운 감성과 흥겨운 사운드가 빚어내는 절묘한 조합이 흥미롭게 그려졌다.
한편 서태지는 '크리스말로윈' 선공개에 이어 5년 만에 개최하는 동명의 컴백공연 ‘크리스말로윈’을 오는 18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이어 20일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를 온, 오프라인을 통해 발매한다. 현재 교보핫트랙스, 인터파크, yes24, 이티피샵등 주요 온라인 음반 판매점에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의 사전 예약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역시 문화대통령"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서태지 색깔이네"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무한반복 중"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