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통)
배달 어플리케이션 ‘배달통’은 ‘스마트앱어워드 2014’에서 생활서비스 부문 생활편의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배달통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 생활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새롭게 출시되거나 업데이트 된 앱 중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보인 앱을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자 선정에는 2000명의 인터넷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참여했다.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에서 우수한 스마트앱 서비스들이 선정됐다.
배달통은 올 한해 누적 다운로드 1100만, 월 평균 주문 300만건, 배달 업체 등록 수 20만개 등의 성과를 이뤘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보다 258%, 순이익은 53% 성장했다.
배달통 관계자는 “연간 1조원 규모로 성장한 배달앱 시장에서 배달통은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사용자들에게 이익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업계 최저 수수료와 업주 전용서비스 ‘마이샵’ 등으로 상생전략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