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터디, 中 스마트TV 진출

입력 2015-10-01 10: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샤오미 제휴로 단독 채널 ‘펑펑후 어린이영어’ 오픈

모바일 교육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는 중국 내 스마트TV 콘텐츠 공급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스터디는 중국 기업인 샤오미와 제휴해 스마트TV인 미티비(MiTV)와 셋톱박스 미박스(MiBox)의 단독 채널 ‘펑펑후 어린이영어’를 오픈했다. 이번 단독 채널 개설은 교육뿐만 아니라 영화와 드라마 분야를 통틀어 국내 콘텐츠 기업 중 샤오미 공식 파트너로서 서비스하는 첫 사례로 의미가 크다.

핑크퐁 단독 채널에는 모바일 앱 플랫폼을 통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ABC파닉스·율동동요·뮤지컬동화 등 약 400여편의 핑크퐁 시리즈가 서비스될 예정이다. 특히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중국 현지 부모의 요구에 맞춰 영어와 중국어 영상 위주로 편성했다.

현재 핑크퐁의 해외 앱 매출 중 약 25% 정도가 홍콩·대만 등 중화권에서 발생하고 있다. 또한 7월 중국 로컬 앱 마켓 진출을 공식화하며 샤오미·바이두·360 등에 핑크퐁 시리즈를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핑크퐁 중국 진출의 첫 번째 파트너가 된 샤오미는 중국 스마트TV 시장의 톱3 기업”이라며 “경제력과 함께 자녀 교육열이 높은 80허우(80년대 출생)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어 중국 본토 내 시장 확대에 발판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의 플랫폼 확대에만 그치지 않고, 중국 내 고객을 위한 중국어 번안이나 맞춤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라며 “웨이보·위쳇·유쿠투도우 등과 연계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두 번째로 '야수' 등에 탄 트럼프…억만장자 대통령의 차고에는 [셀럽의카]
  • 독감 환자 폭증…치료제 수급 불안 우려에 안정 공급 주력
  • 논란의 K프랜차이즈, 국내선 비용 절감ㆍ해외선 가맹점 확대[유통가 고군분투]
  • 언제나 반가웠다…역대 ‘임시공휴일’ 모음집 [해시태그]
  • 뉴욕증시, 카터 전 대통령 장례식에 ‘휴장’...국가 애도의 날
  • 관리의 삼성물산 vs 수주전 강자 현대건설…한남4구역 사업조건 따져보니
  • 추워도 너무 춥다…포천 -21도·가평 -20도·이천 -18도
  • 양자컴 무너지고 SK하이닉스 띄운 요주의 인물 젠슨 황
  • 오늘의 상승종목

  • 01.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1,985,000
    • +0.95%
    • 이더리움
    • 4,878,000
    • -0.22%
    • 비트코인 캐시
    • 667,500
    • +4.54%
    • 리플
    • 3,531
    • +2.56%
    • 솔라나
    • 280,200
    • -1.06%
    • 에이다
    • 1,387
    • +0.36%
    • 이오스
    • 1,190
    • -0.08%
    • 트론
    • 367
    • +1.1%
    • 스텔라루멘
    • 617
    • +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600
    • +16.38%
    • 체인링크
    • 30,030
    • +0.07%
    • 샌드박스
    • 890
    • +2.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