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2018년 연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유니콘 기업으로서의 가능성에 한 발 더 다가섰다.
하이퍼커넥트가 내부 실적 집계 결과 연내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2017년 매출액 624억 대비 60% 이상 성장한 기록이다.
이번 실적은 비게임 분야 모바일 업계에서는 독보적인 사례로, 게임 중심으로 편향된 모바일 앱 시장에서 국내 비게임 모바일 스타트업으로는 최초로 1000억 규모의 매출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2014년 창업 초기부터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해온 하이퍼커넥트는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두어 왔고, 지난 7일에는 수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하이퍼커넥트의 대표 프로덕트 ‘아자르(Azar)’가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2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아자르는 전 세계 230여 개 국가에서 19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글로벌 영상 커뮤니케이션 앱이다.
아자르에 새롭게 도입된 구독 모델과 각 국가별 현지 최적화된 마케팅이 성과를 거둔 것이 매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2018년 2분기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Sensor Tower)가 발표한 구글플레이 전 세계 비게임 앱 매출 순위에서는 7위에 오르기도 했다.
하이퍼커넥트는 2019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비디오 커뮤니케이션과 모바일 딥러닝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인도, 싱가포르, UAE, 일본, 터키 5곳에 설립한 해외 거점을 통해 신규시장을 발굴하여 고속성장을 이어갈 방침이다.
하이퍼커넥트 안상일 대표는 “하이퍼커넥트는 올해 역대 최고 연매출을 달성하고 기술 포트폴리오를 확대하여 사업과 기술 분야 모두에서 큰 성과를 이뤄냈다“며 “이를 바탕으로 2019년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크고 의미 있는 도전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