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대우 멕시코 법인이 10월 한 달 동안 냉장고 8만3000여 대를 생산, 1993년 법인 설립 이후 역대 최고 월간 생산량을 기록했다.
위니아대우는 10월까지 멕시코 법인의 누적 매출이 2600억 원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수치다.
제품별 매출 비중은 냉장고가 42%로 가장 높다. 이어 세탁기(31%), 주방가전(20%) 순이다. TV와 전자레인지 등 기타 품목은 7%를 차지하고 있다.
10월 한 달 냉장고, 세탁기 등 현지에서 판매된 제품 총액은 약 3750만 달러로, 440억 원 규모다.
전년보다 모든 제품군에서 고르게 성장했고, 세탁기가 작년 대비 20% 매출이 늘어 가장 큰 성장폭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냉장고는 10%, 주방가전은 9% 성장했다.
주력제품인 냉장고는 하반기에 힘을 받고 있다. 7월부터 주문이 증가하고 있으며, 7월부터 전월 대비 생산량이 13%, 26%, 4%, 18% 증가하고 있다.
위니아대우는 대유위니아그룹에 둥지를 튼 후 해외 시장에서 공격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해외 시장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멕시코에서는 현지에서 인기인 한류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멕시코 주요 공항에 옥내·외 광고를 시작했다.
위니아대우 관계자는 “가전 업계에서 해외 특정 지역의 월 440억 원 매출은 시장 1위 기업 수준”이라며 “실용적 제품, 합리적 가격 등이 현지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 글로벌 종합가전 브랜드로 도약하려는 목표에 멕시코가 디딤돌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니아대우는 1993년 멕시코 시장에 진출해 전체 생활가전 톱3 브랜드로서 시장 지배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