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오·탑텐·유니클로…SPA 브랜드 만족도 1위는 어디? [그래픽뉴스]

입력 2024-02-02 15: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PA(스파) 브랜드 만족도 조사 결과 ‘스파오’와 ‘H&M’의 종합 만족도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주요 SPA 브랜드(스파오·H&M·유니클로·자라·탑텐)의 소비자 종합 만족도 조사를 했다.

5점 만점에 1위는 3.84점으로 ‘스파오’와 ‘H&M’이 차지했다. 이어 ‘자라’가 3.80점, ‘탑텐’이 3.77, ‘유니클로’가 3.76점을 차지했다.

소비자들의 연평균 SPA브랜드 구매 횟수는 8.8회였고 회당 평균 구매 금액은 8만 7842원이었다.

연령별로는 10대가 ‘9만6746원’으로 가장 많았고, 20대 ‘8만4169원’, 30대 ‘8만7724원’, 40대 ‘8만8038원, 50대 ‘9만4295원’으로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네이버 “지분매각 포함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 투명 랩 감고 길거리 걸었다…명품 브랜드들의 못말리는(?) 행보 [솔드아웃]
  • 애플, 아이패드 광고 ‘예술·창작모욕’ 논란에 사과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1조 원 날린 방시혁…그래도 엔터 주식부자 1위 [데이터클립]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50,000
    • -1.1%
    • 이더리움
    • 4,102,000
    • -2.24%
    • 비트코인 캐시
    • 602,500
    • -3.29%
    • 리플
    • 714
    • -1.11%
    • 솔라나
    • 209,100
    • +1.5%
    • 에이다
    • 632
    • -1.25%
    • 이오스
    • 1,119
    • -0.53%
    • 트론
    • 179
    • +1.7%
    • 스텔라루멘
    • 150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750
    • -1.18%
    • 체인링크
    • 19,270
    • -2.77%
    • 샌드박스
    • 601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