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 겨냥한 저도주 보해양조 ‘아홉시반’, 출시 3년만에 시장 퇴출

입력 2017-01-23 17: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보해양조 '아홉시반'(사진제공=보해양조)
▲보해양조 '아홉시반'(사진제공=보해양조)

보해양조 소주 ‘아홉시반’이 출시 3년여 만에 시장에서 사라진다.

23일 보해양조에 따르면, 2014년 젊은 층을 겨냥해 알코올도수를 17.5도로 낮추고 용량을 15㎖ 늘려 출시한 소주 ‘아홉시반’이 올 상반기 내에 시장에서 철수한다.

출시한지 8개월 된 아홉시반은 수도권에서 도매상 확보가 어렵고 마케팅비만 늘어나자 결국 영업을 접었다.

이후 보해양조 텃밭인 광주ㆍ전남 지역에서도 자사제품 잎새주와 진로 참이슬 경쟁에 밀려 지난해 11월 생산이 중단됐다.

아홉시반은 지난해말 기준으로 243만8700병 팔린 상태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상반기 내에 재고를 판매하고, 판매되지 않은 제품은 잎새주 등 회사에서 생산한 소주와 교환방식으로 수거할 것”이라며 아홉시반은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도 고급스럽고 소주병도 코카콜라 병 색깔로 차별화를 시도했는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해 너무 아쉽다”고 말했다.

보해양조는 아홉시반 시장 퇴출 이후 주력상품인 잎새주와 최근 출시한 보해골드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보해골드는 2007년 단종된 뒤 다시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임지선 보해양조 대표는 “올해 회사 대들보 격인 잎새주 판매량을 늘리고 회사의 자존심인 ‘진짜소주’ 보해골드 명성을 되찾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