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판매하는 다이렉트 어린이보험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화재에 따르면 최근 다이렉트 보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지난해 다이렉트 어린이보험 매출은 2015년보다 세 배 수준으로 성장했다.
그 비결은 합리적 보험료와 편리한 가입시스템이다. 2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보험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장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적립금 없이 순수보장형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가령 5세 남자 어린이를 기준으로 30세 만기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면 약 15% 이상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또 다이렉트 보험이라 사업비가 적고 보험료도 저렴하다.
출산 전에 가입하는 어린이보험(태아형)은 계약자 평균연령이 설계사를 통해 가입한 계약자들보다 낮다. 결국 모바일이나 인터넷에 익숙한 신세대 엄마 아빠들에게 선택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한 달 사이 2만여 명 고객이 사이트를 방문하여 보험료를 확인했고, 이 중 60%는 모바일을 이용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어린이보험은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365일 24시간 보험료 확인과 가입이 가능하다.
PC나 모바일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는 2월 28일까지 다이렉트 어린이보험 출시 3주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보험료 계산만으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휴대폰으로 문화상품권 3000원이 다음 달 10일 이전에 발송된다.
서은희 삼성화재 인터넷장기일반영업부장은 “앞으로도 모바일과 관련된 편의 기능을 늘려가겠다”며 “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