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고객 안내부터 설거지까지…LG전자,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 공개

입력 2019-12-16 10:00 수정 2019-12-16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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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CES 2020서 선보여…레스토랑 운영 관리 위한 로봇 서비스 제안

▲LG전자와 CJ푸드빌이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등촌점에 도입한 ‘LG 클로이 셰프봇’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와 CJ푸드빌이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등촌점에 도입한 ‘LG 클로이 셰프봇’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내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박람회 ‘CES 2020’에서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은 레스토랑에서 접객, 주문, 음식조리, 서빙, 설거지 등 로봇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영역을 제안한다.

예를 들어 안내로봇은 고객이 레스토랑에 들어오면 예약을 확인하고 자리까지 직접 안내한다. 또 화면을 통해 진행 중인 프로모션 등도 알려준다.

고객들은 식탁에서 테이블로봇을 통해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들은 클로이를 통해 메뉴를 확인하고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페이 등을 활용해 결제할 수 있다.

셰프봇은 고객이 주문한 요리를 조리한다. LG전자는 셰프봇이 실제 요리사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모션제어 기술 등을 적용했다.

주문한 요리가 나오면 서빙로봇은 고객의 테이블까지 안전하게 전달한다. 서빙로봇은 지능형 자율주행 기능으로 고객의 테이블까지 최적의 경로를 판단한다.

고객이 식사를 마치면 직원들은 빈 그릇을 지능형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퇴식로봇에 올려두기만 하면 된다.

퇴식로봇이 빈 그릇을 세척로봇에게 가져가면 세척로봇이 설거지를 시작한다. 식사를 마친 고객은 바리스타로봇이 내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로봇뿐만 아니라 사업장의 자료를 수집해 클라우드를 통해 분석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하면 재방문 고객을 인식해 선호하는 메뉴나 좌석을 안내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노진서 전무는 “레스토랑에 클로이 로봇을 도입하면 힘들고 위험하거나 반복적인 일은 로봇에 맡기고, 직원들은 고객에게 다가가 새로운 경험과 더욱 존중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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