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자동화 관리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카세야 코리아는 5일 한국도미노피자가 자사의 IT 자동화 관리 프레임워크인 '카세야 2(Kaseya 2)'를 도입해 전국 350여 매장에서 '매장주문시스템 및 IT 자동화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4월부터 새로운 주문 프로그램으로 시스템을 재 구축하는 작업을 수행하면서 전국적으로 350여 개 매장, 1200 여대가 넘는 주문 처리용 PC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원격지에서 동시에 설치하고 향후 전국 매장 PC의 통합관리를 위해 'IT 자동화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도미노피자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 없이 원격지에서 일괄적으로 주문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하고, 개별 매장의 다양한 인터넷 네트워크 환경에 상관없이 매장 PC를 원격지에서 직접 제어 및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이 도입이 필요했다.
특히 매장 운영 시간에는 기존 주문 프로그램이 사용 중이기 때문에, 기존 업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신규 주문프로그램을 전체 매장에 배포 및 설치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이 절실했다.
이에 따라 한국도미노피자는 카세야의 IT 자동화 관리 프레임워크인 카세야 2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으며 신규 주문 프로그램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도 병행돼 시스템 오픈 첫날에도 전 매장 직원이 혼선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
도미노피자는 '카세야 2' 도입을 통해 일일이 개별 매장을 방문하여 주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시간과 비용의 손실 없이 원격지에서 단시간에 전체 매장의 PC에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해졌으며, 본사의 적은 IT 인력만으로도 전국적으로 넓게 분포되어 있는 매장의 주문PC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도미노피자의 IT 자동화 시스템 구축 사례는 오는 6일 국내 IT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통합 IT 자동화 관리 프레임워크를 소개하는 '2011 가을, 카세야 코리아 고객 세미나'에서 주요 사례로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