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 현대공업이 지난해 경영실적 자체 결산 결과 손익구조가 30% 이상 변동됐다고 13일 공시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766억 원, 영업이익 91억 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하락세를 보였다.
이는 2013년 상장 이후 최저 수준으로 유난히 잦았던 국내 완성차 업계의 파업 여파가 크게 작용했으며, 여기에 소비심리 둔화 및 전방산업의 판매 부진 등의 요인이 더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외 실적은 사드 무역보복으로 판매량이 급감했지만, 현재 사드 이슈가 완화되며 중국법인이 회복세에 접어든 것으로 판단된다.
강현석 현대공업 대표는 “지난해 현대공업은 중국 물량 감소에 내수 정체가 겹치며 힘겨운 시기를 보냈다”며 “신규 거래처 확보 및 신차 수주를 통한 실적 회복에 총력을 기울여 올해 다시 한번 반등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현재 현대공업은 사드 해빙 분위기 속에 중국법인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싼타페를 필두로 신차 수주 물량 증대가 이어지고 있다. 또, 신재생에너지 확대 추세에 맞춰 태양광 발전소에 투자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어 올해 실적 반등이 이뤄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