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웹드라마 ‘내가 바로 다비다’ 시즌2 공개…“MZ 직장인 공감↑”

입력 2022-01-26 11: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일기획 제작 삼성증권 캠페인 영상 ‘내가 바로 다비다(시즌2)’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 제작 삼성증권 캠페인 영상 ‘내가 바로 다비다(시즌2)’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증권 웹드라마 ‘내가 바로 다비다(시즌2)’가 MZ(밀레니얼+Z)세대 직장인들로부터 공감을 얻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지난해 9월 처음 선보인 삼성증권의 브랜드 캠페인 ‘내가 바로 다비다’ 웹드라마의 후속작이다.

시즌1에서는 갓 입사한 다비다가 올바른 신입사원의 모습을 보여줬다면, 시즌2에서는 바람직한 직장 생활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시즌2는 총 7편으로 제작됐으며 MZ세대를 대표하는 다비다가 직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감 높은 스토리로 풀어냈다.

특히 △바쁜 직장 생활 속에서 건강을 지키기 위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다비다 바디 비디오’ 편 △고객 영업을 위해 경쟁 PT를 펼치는 ‘라이벌 게임’ 편 △직장 내 주니어데이 에피소드를 담은 ‘울지마 아이야’ 편 등 총 4편이 공개됐다. 나머지 3편의 영상도 매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 웹드라마 시즌2는 시즌1보다 직장 생활에 적응한 다비다의 모습을 통해 직장인들에게 공감을 얻고, 삼성증권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한 콘텐츠다”라고 말했다.

이어 삼성증권 관계자는 “웹드라마 이외에도 삼성증권 유튜브 라이브 방송의 인트로 등에서도 다비다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MZ세대와 소통하고 있다”라며 “웹드라마 시즌2 댓글 이벤트, 다비다에게 설날 소원 빌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총 8편의 시즌1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새로운 시즌 영상은 이미 유튜브 누적 조회 수 약 60만 건을 기록하는 중이다.

영상을 본 MZ세대 직장인들은 “직장인들의 마음이 느껴지는 영상이네요”, “잘 만든 직장인 웹드라마네요” 등 1000여 개에 가까운 댓글을 달며 공감을 표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뉴욕증시, 월가 출신 재무장관 지명에 환호
  • [날씨] 제주 시간당 30㎜ 겨울비…일부 지역은 강풍 동반한 눈 소식
  • '배짱똘끼' 강민구 마무리…'최강야구' 연천 미라클 직관전 결과는?
  • 둔촌주공 숨통 트였다…시중은행 금리 줄인하
  • 韓 경제 최대 리스크 ‘가계부채’…범인은 자영업 대출
  • 정우성, '혼외자 스캔들' 부담?…"청룡영화상 참석 재논의"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09:2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199,000
    • -3.21%
    • 이더리움
    • 4,799,000
    • +3.2%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2.26%
    • 리플
    • 2,001
    • +2.14%
    • 솔라나
    • 331,100
    • -5.29%
    • 에이다
    • 1,341
    • -4.56%
    • 이오스
    • 1,132
    • -1.99%
    • 트론
    • 276
    • -4.5%
    • 스텔라루멘
    • 682
    • -8.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200
    • -1.46%
    • 체인링크
    • 24,380
    • -2.32%
    • 샌드박스
    • 946
    • -13.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