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14년 만에 최대판매 실적을 달성해 2007년 이후 9년 만에 3분기 누계 흑자기조를 실현했다.
쌍용차는 올해 1~9월 누적 경영실적이 매출액 2조6279억 원, 영업이익 200억 원, 당기순이익 230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8% 증가했고, 차량 판매는 7.5% 증가한 11만1683대를 기록했다.
내수판매는 티볼리 브랜드가 견인차 역할을 하며 지난해 동기보다 6.8% 증가한 7만3929대를 기록했다. 지난 2004년(7만5669대) 이후 12년만의 최다 판매실적으로 7년 연속 성장세를 지속했다. 티볼리 브랜드의 판매증가율은 37.6%를 달성했다.
수출 역시 티볼리 브랜드의 수출 확대에 따라 올해 3분기 연속 증가세를 보였다. 전년 누계대비 9.0%의 성장을 나타냈다. 지난 3분기 수출판매량은 1만3873대로 집계됐다. 이는 2014년 4분기(1만5278대) 이후 7분기만의 최다 수출량이다.
한편 3분기에는 3만7106대를 판매해 연결 영업손실이 7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적자폭이 확대됐다. 3분기 매출액은 8508억 원, 당기순이익은 27억 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 쌍용차는 지난 3분기 새롭게 국내 출시된 코란도 스포츠와 최근 글로벌 시장에 본격 판매되고 있는 티볼리의 인기에 힘입어 4분기 판매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신흥시장, 내수 침체와 환율 불안 등 외부 여건이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티볼리 브랜드의 지속 성장세에 힘입어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다"며 "상품성 개선 모델의 판매 확대와 효율적인 생산체계 개선을 통해 올해 흑자 전환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