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이 검색창을 위주로 한 깔끔한 구성으로 바뀐다. 사실상 검색엔진으로서의 정체성을 재확립하는 모양새다.
10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네이버 커넥트 2019'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네이버는 모바일 첫 화편 개편안을 공개하고 앞으로의 방침을 밝혔다.
이에 따르면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의 콘셉트는 검색엔진 본연에 충실하게 구현될 전망이다. 뉴스 기사를 비롯해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 각종 정보들이 가득했던 첫 화면을 전면 개편해 검색어 입력 창을 정중앙에 배치한다는 것. 여기에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 등 기본적인 정보를 추가 배치해 사실상 구글과 유사한 형태를 취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 사용성의 관건은 하단 중앙에 위치한 '그린닷'이 될 예정이다. 그린닷은 실시간으로 사용자가 접하고 있는 대상을 터치만으로 정보화해 제공하는 서비스. 시간과 위치 등을 기반으로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기존의 실시간급상승 검색어 및 뉴스 서비스는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에서 오른쪽 페이지로 이동해 서비스된다. 네이버 이용자는 회원 로그인을 통해서만 뉴스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으며 우측 3페이지는 개인 취향을 바탕으로 한 뉴스 추천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