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파트너스 관리 체계를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14일 집닥에 따르면 올해 초 ‘파트너스 가이드라인’을 도입한 이후 고객 불만 접수율이 전년 상반기 대비 70% 이상 감소했다.
파트너스 가이드라인은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문제점을 자체 취합,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마련됐다. 사업자 등록증, 보증보험 가입 여부, 경력 등 입점 전 업체 검증사항부터 입점 후 공사품질 유지를 위한 파트너스 고객 평가 등을 총망라했다.
파트너스 평가도 서비스 후기와 불만사항 등 고객 코멘트 위주로 엄격하게 운영되고 있다. 업체의 경력과 매출액, 회사 규모, 파트너스 유지 기간과는 무관하게 서비스 기준 부적합 또는 위반 등의 사례 발생 시 예외 없이 단계별 페널티를 적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집닥은 파트너스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누적 파트너 2200여 곳 중 현재 500여 곳과 관계를 이어가며 인테리어 의뢰 고객 정보 제공부터 영업 마케팅 활동 지원과 포트폴리오 제작 대행 등을 지원 중이다.
집닥은 향후 고객전담, 파트너스 관리, 하자보수 등 분야별 인테리어 전문 인력을 영입해 지속 가능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현하겠단 구상이다. 또한 국내 인테리어 환경 개선 프로젝트도 동시에 이어간다.
한편 집닥은 인테리어 고객의 공사품질 유지를 위해 권역별 영업관리팀에서 전국 파트너스를 직접 모니터링 및 관리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테리어 공사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고객 민원으로부터 실시간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체 고객 관리용 시스템인 집닥맨 앱을 업데이트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