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48형(화면 대각선 길이 약 121㎝)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국내 시장에도 출시한다.
LG전자는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48형 LG 올레드 TV(모델명: 48CX)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사 기간 선착순으로 신제품을 예약 구매하는 48명에게는 무선이어폰 LG 톤프리 신제품을 증정한다.
LG전자는 지난달 유럽 주요 국가, 일본 등 중형급 프리미엄 TV 수요가 특히 높은 지역에 48형 신제품을 우선 출시했다. 뒤이어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 출시를 결정했다.
앞서 판매를 시작한 해외 반응 역시 긍정적이다. 일부 국가에서는 출시 첫 주 '매장 전시용 제품'을 제외한 전체 물량이 완판됐다.
LG전자는 48형 올레드 TV가 고화질과 초대형을 선호하는 기존의 전통적인 프리미엄 수요에 더해 중형급 TV 시장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수요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 중이다.
이 제품은 48형 화면에 4K(3840x2160) 해상도를 구현해, 화소 밀도가 96형 8K(7680x4320) TV에 버금간다.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만의 압도적 화질은 물론, 대형 제품보다 화소가 더 촘촘해 보다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이로써 LG전자는 88, 77, 65, 55형에 48형까지 이어지는 올레드 TV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지난해 세계 최초 88형 8K 올레드 TV를 출시한 데 이어 48형 제품 출시로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신제품의 출하가는 189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