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브랜드 구호(KUHO)는 내달 15일까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현대미술 플랫폼 팩(PACK)과의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팩은 투명한 큐브 형태의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입체적인 미술 경험을 제공하는 아트 플랫폼이다. 구호는 이번 협업으로 미술가, 기획자, 디자이너, 건축가, 뮤지션 등 다양한 창작자와 협력해 새로운 시도를 담은 작품을 제작하고 소개한다.
구호X팩 협업 전시의 주제는 ‘파츠 오브 에어(Parts of Air)’다. 패션과 현대미술이 만나 새로운 가능성을 도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김대환, 람한, 최수진, 한지형 등 젊은 예술가 4인이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감성의 브랜드 구호를 모티브로 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웨어러블(wearable)’과 ‘유틸리티(utility)’를 키워드로 조각 설치, 디지털 일러스트, 도자 공예, 회화 등 입거나 걸칠 수 있는 작품과 기능성을 강조한 작품이 준비됐다.
특히 이번 전시는 깊이 있는 관람을 돕기 위해 현대적 건축의 미감을 담은 큐브 형태의 모듈형 전시 가구를 활용했으며, 작품ㆍ작가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키오스크도 설치했다.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DJ 크루 바주카포의 DJ 키세와가 예술가 4인의 작품 세계를 주제로 구성한 음반을 매장에 상시 틀어 전시의 몰입감을 한층 풍부하게 했다.
구호는 협업 작품을 주제로 한 티셔츠, 모자, 키링, CD 등 ‘pack.KUHO’ 기획 상품도 출시했다. 티셔츠, 모자, 키링, CD 등이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와 자사몰에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