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는 28일 연결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435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5.9% 줄었다고 밝혔다.
매출은 2조5599억 원으로 28.6% 감소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이 가장 컸던 시기라 호텔 뷔페 영업장을 닫는 등 매출과 이익에 전반적인 영향이 불가피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지만 사업별 안정성을 강화하는 전략으로 2분기보다 실적이 개선됐다고 강조했다.
SK매직은 3분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더블플렉스 인덕션 레인지’ 등 생활가전제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비롯한 3개 제품은 ‘IDEA’ 상을 받았다. 렌탈 계정 200만 돌파도 눈앞에 두고 있다.
렌탈 자산 폐기 손실에 대한 회계기준 변경과 3분기 대대적으로 집행한 마케팅 비용을 고려하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탄탄한 수익을 창출했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SK렌터카는 여름철 제주도 렌터카 이용고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차종을 다양화하고 언택트 서비스를 강화했다. 서울ㆍ경기 지역에서는 테슬라 전기차 단기 렌탈 상품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무제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EV 올인원’을 출시했다.
스피드메이트 사업은 수입차 부품 유통 확대로 수익성을 높였다. ‘타이어픽’은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울러 ‘민팃ATM 미니’ 모델을 개발해 7월부터 SK텔레콤 매장에 설치하고, SK렌터카에선 ‘모빌리티 뱅크’ 3기 지원을 시작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힘을 쏟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SK네트웍스는 미래 성장사업의 성장을 지속해서 추진하는 동시에 신규 스마트폰 출시에 따른 유통 활성화, 호텔 정상화 노력을 통해 4분기 실적 상승 흐름을 더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전 분기보다 실적이 개선된 데다 렌탈 사업의 호조가 이어지고 있어 전망이 긍정적”이라며 “코로나가 지속하는 상황을 주시하며 사업 안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전략적인 투자를 집행해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