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잇은 지난해 라이프스타일 상품 거래액이 전년 대비 200%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기간 가장 많은 거래액 증가율을 보인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은 330%를 기록한 뷰티 카테고리이다. 테크 및 가전 카테고리는 235%로 그 뒤를 이었다.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바이레도, 딥디크 등 니치 향수 브랜드의 성장이 돋보였다. 색조 카테고리에서는 생로랑, 에르메스, 맥, 샤넬 등의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키즈 카테고리 거래액 증가율 역시 162% 성장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저출산 현상으로 아이를 귀하게 여기는 ‘골드 키즈’ 트렌드와 한 명의 아이에게 부모, 조부모 등 다수의 가족들이 지갑을 여는 ‘텐 포켓’ 등의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라고 해석했다.
머스트잇 이용자 수 또한 대폭 증가했다. 머스트잇의 지난해 신규 앱 설치 건수는 2020년 대비 250% 큰 폭으로 성장했다. 경제력을 갖춘 40대 이상 고객 역시 105% 증가했다.
머스트잇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상품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지속해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 연내 명품에 최적화된 해외 물류 센터를 구축해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패션에 이어 리빙, 뷰티 등으로 명품 소비 트렌드가 확장되는 트렌드에 발 빠르게 나서 카테고리 다변화를 주도한 결과 이러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향후 고객들이 원하는 모든 카테고리의 명품을 제공할 수 있는 토털 명품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