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9% 증가한 286억 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1조3120억 원, 68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5%, 51.4% 늘었다.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의 토목, 환경ㆍ플랜트 신규 PJT와 유통 부문 BMW 신차판매 증가가 실적을 견인했다.
자회사들의 실적 호조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도 증가했다.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의 건설 부문은 공정 호조에 따라 원가율이 개선되고 유통 부문의 고가모델 판매증가와 할인 폭 축소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산업자재 부문은 타이어코드와 아라미드가 캐시카우 역할을 담당하며 견조한 실적을 이뤄냈다. 패션 부문은 신상품 판매 비중이 늘어났고, 아웃도어와 골프 브랜드의 판매 호조로 호실적을 기록했다.
코오롱은 “대외 리스크로 인한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주력상품의 판가 상승 및 패션 부문의 지속적 성장을 토대로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상승 기조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면서 “코오롱글로벌 또한 건설 부문의 풍부한 누적 수주잔고와 유통 부문의 차량 판매증가 등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