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 레모나 19년 연속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입력 2024-09-04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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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사진 왼쪽)과 송학수 경남제약 식품마케팅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남제약 제공)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사진 왼쪽)과 송학수 경남제약 식품마케팅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남제약 제공)

일반의약품 전문기업 경남제약 대표 브랜드 레모나가 19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

경남제약은 비타민 C 브랜드 레모나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다. 이번 수상으로 레모나는 국내 ‘비타민 제제’ 부문에서 19년 연속, 중국 ‘이너뷰티’ 부문에서 10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레모나는 1983년 8월 국내 첫 가루형 비타민 C 제품으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올해 출시 41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 장수 브랜드다. 누적 판매량은 올해 상반기 기준 약 58억 포에 달한다.

레모나의 장수 비결로는 오랜 기간 쌓아온 탄탄한 제품력과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꼽힌다. 레모나가 처음 출시된 80년대 당시 비타민 제품은 물과 함께 삼켜야 하는 알약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경남제약은 비타민 C의 대중화를 위해 수년간 연구개발을 거쳐 분말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레모나는 1포(2g)에 비타민 C(아스코르브산) 500mg과 비타민 B₂(리보플라빈), 비타민 B₆(피리독신염산염) 등이 포함됐다. 비타민 산화가 적은 코팅된 제피아스코르브산을 사용했으며 신맛을 줄여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복용 가능하다.

경남제약은 레모나를 상징하는 노란색 컬러와 대형 모델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여 왔다.

회사 관계자는 “상큼한 레몬을 연상시키는 제품명에 특유의 노란색을 이용한 컬러 마케팅으로 흔들리지 않는 브랜드 정체성을 확보했다”며 “스타마케팅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이미지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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