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레이즈’로 생감자칩 시장 도전… ‘매출 목표 200억’

입력 2014-06-11 09: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제과 레이즈 광고.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세계 1위 감자칩인 ‘레이즈(Lay’s) 포테이토칩’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레이즈는 세계적인 제과회사인 프리토레이(Frito Lay)의 80년 넘은 간판 제품으로, 전 세계 소매점 판매 기준으로 10년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레이즈의 가장 큰 특징은 생감자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는 점이다. 다른 생감자칩은 일반적으로 감자를 잘게 썬 이후, 물로 씻어서 데치는 작업(블렌칭)을 한다. 하지만 레이즈는 블렌칭 작업 없이 바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는 특수 공법을 사용, 블렌칭 과정에서 발생하는 맛의 손실을 막아준다. 또한 레이즈는 다른 양념을 배제하고 감자와 소금(천일염)만 사용해 천연의 맛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췄다.

롯데제과는 레이즈의 론칭과 함께 월드컵을 시즌을 앞두고 축구 스타 ‘메시(Messi)’가 등장하는 TV광고를 방영하고, 시식행사와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레이즈 돌풍’을 이끌 계획이다.

롯데제과 측은 “레이즈의 연간 판매 목표를 200억원으로 잡고 있다”면서 “2000억원으로 추정되는 생감자칩 시장에 롯데제과까지 가세하면서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미일 정상 "北, 러 파병 강력 규탄" 공동성명…'3국 협력사무국' 출범 [종합]
  • '바람의나라 클래식', 원작 재현만으로 장기 흥행 가능할까 [딥인더게임]
  • 트럼프 2기 백악관 대변인에 27세 레빗 지명…“역대 최연소”
  • 하루 시작부터 끝까지…변우석과 함께 보내는 하루! [솔드아웃]
  • 달콤한 밤 크림에 촉촉함까지…화제의 ‘밤 티라미수’ [맛보니]
  • '먹을 복' 넘치는 따뜻한 가을, '순창 떡볶이 페스타' 外[주말N축제]
  • [해보니] 화려한 액션ㆍ생생한 그래픽…펄어비스 ‘붉은사막’ 인기 활활
  • “수능 끝났으니 여행 가볼까”…수험생 항공권 할인 나선 항공업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536,000
    • +2.7%
    • 이더리움
    • 4,394,000
    • +0.97%
    • 비트코인 캐시
    • 615,500
    • +3.27%
    • 리플
    • 1,368
    • +20.32%
    • 솔라나
    • 308,800
    • +3.55%
    • 에이다
    • 1,020
    • +21.72%
    • 이오스
    • 887
    • +9.51%
    • 트론
    • 267
    • +5.12%
    • 스텔라루멘
    • 214
    • +1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500
    • +2.63%
    • 체인링크
    • 19,880
    • +5.58%
    • 샌드박스
    • 419
    • +6.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