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하이타오, 알리바바 티몰과 직구 사이트 플랫폼 공유

입력 2015-10-30 12: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주요 임직원 알리바바 그룹의 11월 11일 ‘솔로데이 전략 발표회’ 참여

한양하이타오가 중국 하이타오 글로벌과 공동 운영하는 해외 직구 사이트 플랫폼을 알리바바 그룹의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과 공유한다.

한양하이타오는 내달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솔로데이’를 앞두고 지난 29일 알리바바 그룹의 항저우 본사에서 열린 전략 발표회에 참여했다.

쑨쩐쿤 하이타오 글로벌 총재의 ‘쇼핑대전’이라는 공식 슬로건 선언으로 시작된 발표회에서는 한류관의 패션의류 프로모션 행사와 함께 티몰 국제관과의 협력에 대한 행사가 이어졌고 업그레이드된 하이타오 글로벌 및 솔로데이 이벤트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가 진행됐다.

티몰 국제관 협력에 대해 알리바바 그룹의 장위 부총재는 “지난 한 달간 하이타오 글로벌의 급격한 성장을 지켜봤으며 앞으로 그룹 차원에서 많은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티몰국제의 류펑 총경리는 “하이타오 글로벌의 플랫폼을 티몰 국제관과 연계해 중국 해외 직구 시장을 키우고, 하이타오족이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전략적 제휴로 하이타오 글로벌은 또 하나의 폭넓은 매출 플랫폼을 확대하고, 티몰은 후난위성TV의 미디어 자원을 공유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세광 한양 대표이사는 “올해 알리바바 그룹의 솔로데이 일 매출은 약 14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하이타오 글로벌의 한국 화장품 및 패션의류의 매출 증가가 클 것”이라며 “여기에 하이타오 글로벌이 티몰 국제관에 진출함으로써 한국 상품을 독점 공급하는 한양의 매출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류관 패션의류 프로모션에서는 참여 브랜드인 ‘블랑&에끌레어’, ‘하비아누’ 등의 디자이너 인터뷰 장면이 방송됐으며 ‘J 어퍼스트로피’의 대표인 미스코리아 진 이지선 씨가 주최하는 패션쇼도 열렸다. 이어 한양 E&M 소속 연예인 한채영, 임수향, 안보현 씨의 한류관 홍보대사 위촉 및 환영식이 마련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39,000
    • -1.06%
    • 이더리움
    • 4,601,000
    • -1.37%
    • 비트코인 캐시
    • 745,500
    • +8.75%
    • 리플
    • 2,126
    • +11.95%
    • 솔라나
    • 352,000
    • -2.52%
    • 에이다
    • 1,477
    • +21.36%
    • 이오스
    • 1,060
    • +12.05%
    • 트론
    • 286
    • +2.51%
    • 스텔라루멘
    • 586
    • +51.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550
    • +3.85%
    • 체인링크
    • 22,820
    • +8.25%
    • 샌드박스
    • 522
    • +5.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