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비비고’가 19일부터 미국에서 TV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가는 미 전역을 대상으로 ‘한식’에 초점을 맞춘 광고로는 첫 사례로, CJ제일제당은 PGA 투어 정규 대회인 ‘THE CJ CUP@NINE BRIDGES’ 기간에 맞춰 광고가 방영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그간의 광고는 자동차나 전자제품이 대다수였다.
이번 광고는 미국 NBC GOLF 채널에 방영돼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 84개국 2억 가구에 노출될 것으로 CJ제일제당은 예상하고 있다.
미국의 2035 밀레니얼(Millennials) 세대를 타깃으로 기획된 비비고 광고는 편리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지만 건강함도 함께 챙길 수 있다는 한식의 장점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TV 광고와 동시에 극장과 디지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측에 따르면 미국 LA와 오렌지 카운티의 CGV 매장, 미국 현지 비비고 매장 인근 영화관 등 총 5곳에서도 방영될 계획이다.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 상무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비비고’는 물론 한식에 대한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진정한 한식 글로벌화는 한국의 식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것’이라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비비고’를 앞세워 전 세계에 K-푸드를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