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의류와 집안을 청정하게 관리해주는 ‘청정가전’ 삼총사로 유럽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6일부터 열리는 유럽 최대 전자 박람회 ‘IFA 2019’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비롯해 무선청소기 제트,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전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에어드레서를 올해 4분기 영국에 우선 출시한 이후 차례대로 유럽 주요 국가에 도입한다.
저소음을 중시하는 유럽시장 특성상 진동이 아닌 바람으로 먼지를 털어 내는 삼성전자의 에어워시 방식이 호응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무선청소기 제트는 4분기에 영국, 이탈리아, 벨기에, 네덜란드, 폴란드 등 13개 국가에 우선 출시하고, 내년부터 도입 국가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유럽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품 평가에 따르면, 참가자의 대부분이 삼성 제트는 바닥 형태에 따라 카페트, 마루, 물걸레 등 브러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
특히 카페트 청소에 특화된 ‘터보 액션 브러시’는 1분에 3750번 회전하며 카페트 틈새에 낀 먼지까지 제거해 줘 현지인들에게 반응이 좋았다.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는 9월 폴란드를 시작으로 유럽 주요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유럽은 한국처럼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큰 시장은 아니지만 카페트 등의 주거 환경 특성에 따라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에어드레서, 제트, 무풍큐브로 대표되는 삼성 청정가전을 이번 IFA를 기점으로 유럽 등 전 세계에 확대하고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혁신가전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