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플래그십 SUV GLS의 3세대 완전 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를 25일 공식 출시했다.
지난해 뉴욕 오토쇼에서 처음 공개된 더 뉴 GLS는 '모던 럭셔리'를 지향하는 7인승 SUV다.
'감각적 순수미'라는 디자인 철학을 따르고 있고, 각진 형태의 외관과 장식을 생략한 점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수직 형태의 8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두 개의 파워돔이 적용된 보닛으로 강렬한 인상을 만들어냈다.
더 뉴 GLS는 60mm 길어진 축간거리로 더 넓은 실내 공간을 완성했고, 매끄러운 가죽 소재와 트림 장식을 넣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2열 무릎 공간도 이전 모델보다 87mm 더 넓어졌다. 모든 좌석은 전자식으로 쉽게 조절할 수 있고, 2열 좌석을 앞으로 접어 3열 좌석에 쉽게 탑승할 수 있는 '이지-엔트리' 기능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또한, 카메라 기능을 포함한 11.6인치 터치스크린이 추가된 MBUX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기본 사양으로 갖춰 2열 탑승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더 뉴 GLS 580 4MATIC’은 8기통 가솔린 엔진을, ‘더 뉴 GLS 400 d 4MATIC’은 6기통 디젤 엔진을 얹었다.
더 뉴 GLS 580 4MATIC은 국내 최초로 48V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EQ Boost)가 결합한 새로운 V형 8기통 휘발유 엔진을 얹어 최고 출력 489마력, 최대 토크 71.3kg.m의 힘을 낸다.
더 뉴 GLS 400 d 4MATIC은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얹어 최고 출력 330마력, 최대 토크 71.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변속기로는 9G-TRONIC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더 뉴 GLS 580 4MATIC에 기본으로 적용된 오프로드 패키지는 저단 오프로드 기어 변속기와 가변적으로 구동 토크를 0에서 100%까지 배분할 수 있는 사륜구동 시스템이 결합해 까다로운 도로 상황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운전자와 협력하며 운전을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가 기본으로 적용돼 안전성 또한 키웠다.
판매가격은 △더 뉴 GLS 400 d 4MATIC 1억3860만 원 △더 뉴 GLS 580 4MATIC 1억636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