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게임업계 최초로 연 매출 4조 원을 달성할 수 있을 거란 전망이 나왔다. 올해 1,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기존 주력 지식재산권(IP)과 신규 IP의 동반 성장으로 호실적을 내면서다.
넥슨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 늘어난 515억 엔(4672억 원, 이하 100엔당 906.6원 기준)을 기록했다고 12일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1356억엔(1조2293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3% 증가하며 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순이익은 270억엔(2450억 원)으로 23% 줄어들었다.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총 3665억엔(약 3조2727억원)이다. 올해 4분기 7273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면 연 매출 4조 신화를 이룰 수 있게 된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이 7538억 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연 매출 4조 달성에 무게가 실린다.
올해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259억엔(약 1조1243억원), 순이익은 1028억엔(9182억 원)이다.
이러한 호실적에는 기존 IPdhk 신규 IP의 동반 성장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주력 IP인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FC’ 등의 인기가 지속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주력 IP 프랜차이즈 3종의 매출 합계는 전년 동기 대비 15% 늘어났다.
이들의 글로벌 성장세도 뚜렷하다. 메이플스토리는 서구권과 일본 등지에 전담개발팀을 구성하면서 해외 매출이 23% 불어났다. 일본·북미 및 유럽, 동남아 등 기타 지역에서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넥슨은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는 꾸준한 성과를 보태며 분기 최대 실적에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신규 IP인 ‘퍼스트 디센던트’도 해외에서 큰 흥행을 거두고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의 3분기 매출의 75%는 북미와 유럽에서 일어났다. 넥슨의 북미 및 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했다.
넥슨 일본법인 이정헌 대표는 “올해는 넥슨이 3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이용자들과 임직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게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넥슨 이사회는 지난 2월 발표한 1000억 엔 규모의 자사주매입 정책에 따라 11월 13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200억 엔(한화 약 1813억 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시작하기로 승인했다고 이날 밝혔다.
넥슨은 올해 지스타 B2C관에 300부스 규모로 참가해 신작 4종 시연에 나선다. 부스 내에 500여대의 시연기기를 설치해 ‘퍼스트 버서커: 카잔’, ‘프로젝트 오버킬’, ‘슈퍼바이브’, ‘환세취호전 온라인’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엠바크 스튜디오의 신작 ‘아크 레이더스’를 영상 출품으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