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지난해 매출액(K-IFRS 개별 기준)은 2조136억원으로 전년보다 4.1% 상승해 사상 처음으로 2조원으로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3% 증가한 3775억원, 당기순이익은 4.1% 감소한 242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4995억원, 영업이익은 932억원으로 각각 3.6%, 6.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9.8% 감소한 453억원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실적 상승의 요인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렌털판매를 꼽았다. 코웨이는 스파클링 정수기, 클리닉 비데 등 프리미엄 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렌털 판매량 부분에서 전년보다 14.1% 상승한 133만 대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렌털 판매량 중 최대치이며 총 누적 계정은 전년보다 3.1% 증가한 562만 계정을 달성했다.
또한 코웨이는 제품력 향상과 서비스 강화를 통해 전 제품군의 해약률을 관리하고 있다. 코웨이의 지난해 제품 해약률은 0.98%이며 안전적 해약률 관리를 바탕으로 렌털 계정 순증 부분에서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한 16만6000계정이 늘어났다.
이외에도 해외사업(수출)은 해외 공기청정기 판매 확대와 법인향 수출 확대를 통해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15.8% 증가한 1674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이와 함께 코웨이 주요 해외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은 16.4% 성장한 838억 원, 미국 법인의 매출은 13.3% 성장한 440억 원을 기록했다.
매트리스 판매와 관리를 주축으로 하는 홈케어 사업 역시 호조세를 보여 지난해 매출 618억 원으로 50.1% 증가했다. 홈케어 관리계정은 61.8% 증가한 22만4000여 계정으로 증가했다.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코웨이는 올해 경영목표를 환경가전과 신규 사업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잡고 계획을 발표했다. 실적 목표는 매출액 2조1800억원, 영업이익 4200억 원으로 잡았다. 이는 지난해보다 각각 8.3%, 11.3% 증가한 계획이다.
김동현 코웨이 대표이사는 “역대 최대 렌털 판매와 안정적 해약률 관리 등으로 지난해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보였다”며 “올해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제품 출시와 케어 서비스 개발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