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옵틱 자회사, ‘황칠 삼계탕’ 까르푸 통해 중국 본격 진출

입력 2015-12-04 13: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디지탈옵틱의 자회사 청현이 개발한 '황칠 삼계탕'이 글로벌 최대 대형 할인점 까르푸를 통해 중국으로 본격 진출한다.

4일 디지탈옵틱에 따르면 지난 3일 자회사 청현이, 인천공항 면세점 업체 ‘시티’를 통해 중국 까르푸 1차 벤더회사 한수코리아에 황칠 삼계탕을 공급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프랑스 기업인 까르푸는 월마트, 테스코와 함께 글로벌 3대 대형 할인점으로,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한수코리아는 중국 까르푸에 국내 제품을 공급을 담당하는 한국 1차 벤더회사다.

디지탈옵틱 관계자는 “지난 3일 중국 까르푸 담당자의 청현 공장 실사를 가진 뒤 곧바로 ‘황칠 삼계탕’의 제품 공급 협약이 진행됐다”며 “공급조건 등의 실질적인 협의가 끝나고 본계약만 마무리된다면, 국내 제품의 중국향 수출절차에서 까다로운 절차로 손꼽히는 위생국 허가를 중국 까르푸가 진행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매출발생까지는 최소 절차를 밟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산삼 나무’라고 불리는 제주황칠(黃漆)은 디지탈옵틱이 황칠 농장을 운영하는 함박재바이오팜과 황칠 관련 제품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청현, 두 자회사와 함께 원재료 수급부터 제조, 가공, 판매영업까지 모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60,000
    • +0.2%
    • 이더리움
    • 4,736,000
    • +2.76%
    • 비트코인 캐시
    • 716,000
    • -1.92%
    • 리플
    • 2,031
    • -5.09%
    • 솔라나
    • 355,400
    • -0.39%
    • 에이다
    • 1,480
    • -2.89%
    • 이오스
    • 1,179
    • +10.6%
    • 트론
    • 298
    • +3.11%
    • 스텔라루멘
    • 820
    • +34.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650
    • -0.65%
    • 체인링크
    • 24,520
    • +5.24%
    • 샌드박스
    • 817
    • +49.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