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C카드)
BC카드는 인터넷 서비스 기업인 네이버와 함께 데이터 기반의 신사업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BC카드는 지난 7월 네이버 데이터랩과 함께 전략적 제휴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MOU를 체결하고 △ 소상공인 지원 △ 사회 트렌드 이슈 분석 보고서 발행 등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BC카드와 네이버는 경제활동의 선행지표인 포털 사이트의 검색 데이터, 대표적인 후행지표인 카드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결과물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BC카드에서 제공하는 카드 데이터는 네이버 데이터랩에 신설된 ‘카드사용통계’에 사용될 예정이다. 최근 1년간 월별·지역별로 사용된 카드결제 횟수나 결제금액이 높은 업종 정보 등 그동안 쉽게 알지 못했던 카드 소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정보들은 자영업자들의 창업 및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