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27일 아모레G에 대해 핵심 브랜드의 성과 부진에 따라 올 2분기 실적이 크게 부진했다고 판단하며, 투자의견 ‘보유’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1만2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한국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은 1조4130억 원, 영업이익은 1304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7.8%, 57.9% 각각 하락하며 컨센서스를 크게 밑돌았다”면서 “아모레퍼시픽의 실적부진과 이니스프리 매출 감소폭 확대, 에뛰드 적자 전환, 비화장품 계열사들의 실적 악화 등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니스프리는 지난 1분기까지 플러스 성장을 유지했으나, 최근 관광객 급감에 따른 면세점 및 로드숍 매출 감소, 홍콩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매출 증가세 둔화로 인해 성장률이 크게 훼손되며 영업이익도 약 65% 급감했다. 에뛰드도 비슷한 환경에 노출됐다. 이들 브랜드 매출액의 약 25~30%가 면세 채널에서 창출된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부진한 실적으로 평가된다.
한 연구원은 “최근 그룹의 집중적인 투자가 이뤄졌던 이니스프리의 개별 실적이 아모레 그룹 브랜드들의 전반적인 위기 감내력을 평가하는 기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의 매출 회복과 하반기 이후 미국 지역 시장 안착이 관전 포인트”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