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브랜드사에 플랫폼 무료 개방…D2C 공략

입력 2021-12-21 09: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입점 개념 없는 무료 서비스…자사몰 관련 데이터도 무상 제공

▲위메프는 내년 1분기 이용자와 브랜드사를 직접 연결하는 D2C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제공=위메프)
▲위메프는 내년 1분기 이용자와 브랜드사를 직접 연결하는 D2C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제공=위메프)

위메프가 플랫폼을 브랜드사에게 전면 무료 개방한다.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쇼핑 콘텐츠를 위메프에서 손쉽게 확인하고, 곧바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위메프는 내년 1분기 이용자와 브랜드사를 직접 연결하는 D2C(Direct to Custome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자체 개발 솔루션 ‘검색Ai’를 활용한 메타데이터 기술의 연장선으로, 브랜드 관련 모든 콘텐츠를 위메프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브랜드몰과 여기서 판매하는 상품 콘텐츠를 위메프에서 확인하고, 연계된 브랜드몰로 이동해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다.

D2C 서비스에서는 구매 후기, 선호도, 연관 키워드 등 브랜드 및 상품에 대한 메타데이터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국내 주요 브랜드와 이들 상품과 관련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사는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D2C 확장 기회를 얻을 수 있다. D2C 서비스는 비용이나 시스템 구축 등 부담도 전혀 없다. 입점 절차가 아예 없기 때문에 위메프는 브랜드사들에게 입점ㆍ연동 수수료 등의 비용을 받지 않는다.

또 브랜드사 요청 시 무상으로 위메프 ‘검색Ai’ 솔루션이 브랜드몰 상품정보와 동일한 콘텐츠를 생성해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내년 하반기에는 위메프 플랫폼에 쌓인 자사몰 관련 데이터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성장세가 뚜렷한 D2C 트렌드에 맞춰 이용자에게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라며 “연구개발(R&D) 투자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이용자가 어떤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지 가장 먼저 찾아보는 커머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11,000
    • +0.27%
    • 이더리움
    • 4,733,000
    • +2.65%
    • 비트코인 캐시
    • 715,500
    • -2.32%
    • 리플
    • 2,027
    • -5.37%
    • 솔라나
    • 354,700
    • -0.64%
    • 에이다
    • 1,473
    • -2.13%
    • 이오스
    • 1,175
    • +10.74%
    • 트론
    • 299
    • +3.46%
    • 스텔라루멘
    • 817
    • +34.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200
    • -0.9%
    • 체인링크
    • 24,470
    • +5.11%
    • 샌드박스
    • 822
    • +5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