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3분기 매출이 1조8587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1503억 원으로, 영업이익률은 8.1%다.
카카오의 2022년 3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9869억 원으로 집계됐다.
톡비즈 매출은 4674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3%,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톡비즈 광고형 매출은 광고 시장의 성장 둔화 및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4% 감소했으나, 톡채널 매출의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18% 성장했다.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톡비즈 거래형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4%,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 증가,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한 1098억 원이다.
플랫폼 기타 부문 매출은 409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했다.
3분기 콘텐츠 부문 매출은 871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2%,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감소했다.
스토리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지난해보다 6% 성장한 2313억 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0%,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증가한 2502억 원, 미디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0%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941억 원이다. 게임 매출은 2961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했다. 카카오는 “모바일 게임 ‘오딘’의 대만 출시 초기 매출 하향 안정화와 함께 지난해 ‘오딘’ 출시에 따른 기저효과가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3%, 전년 동기 대비 9% 늘어난 1조7084억 원이다.
한편, 카카오는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서비스로서 이에 부합하는 책무에 소홀함이 없도록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관련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해 발표하고, 이용자와 파트너를 포함한 이해 관계자에 대한 보상을 다각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